성북시니어클럽

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성북시니어클럽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전에는 농사가 주요 생업이었습니다.
집안의 어르신들은 오랜 기술과 경험을 보유한 지혜의 보고(寶庫)였습니다.
젊은이들에게 경험의 기술과 지식을 전수하고, 생업과 관련한 여러 가지를 결정하는
어려운 집안의 큰 어르신으로서의 역할이 분명하고 대접받고 존중받았습니다.
사회경제구조가 변화되면서 농업에서 산업, 서비스업 등이 주요 생업이 되고,
빠른 기술 발전과 개발은 핵가족화와 더불어 더 이상 어르신들의 지혜가 필요하지 않은 것처럼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와 함께 어르신들의 사회적 지위가 하락하는 것에 대한 사회적인 우려도 확산되고 있습니다.
 
우리사회 역시 초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노년기의 기간이 점점 길어지고 있습니다.
더 이상 우리사회에서의 노년기는 거추장스럽고 불편한 기간이 아니라,
은퇴 후 제 2의 인생으로서 잘 관리하고 즐겨야 하는 시기로 보아야 합니다.
그러함에 있어서 가장 필요한 것들 중 하나는 ‘일’과 ‘일자리’입니다.
여전히 이 사회 한편에서는 어르신들께서 ‘일’을 하는 것에 대해서 터부시하는 경향이 남아있습니다.
어르신들의 지난 긴 세월동안의 경험과 지식, 즉 수많은 경험과 삶의 지혜들이 편견에 의해서 사장되어오고 있습니다.
 
성북시니어클럽에서는 어르신일자리를 통해서 어르신들의 지혜를 사회에 환원하고
어르신들께서 지역사회에 기여함으로써 어르신들의 사회적 지위를 향상시키며,
어르신들께는 일자리를 통해서 삶이 보다 더 즐겁고 행복해질 수 있도록
어르신일자리를 개발하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데 앞장서서 노력하겠습니다.

성북시니어클럽 직원 일동

성북시니어클럽 대표자 : 나기석
주소 :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79(안암동 5가 104-148) | 전화 : 02-2135-9968 팩스 : 02-2135-9967
Copyright © 성북시니어클럽 All rights reserved.